Grace Note.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무라카미하루키) 8장 리뷰. 죽는 날까지 열여덟 살. 본문

[매일 독서 리뷰]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무라카미하루키) 8장 리뷰. 죽는 날까지 열여덟 살.

민들레 씨앗 2024. 7. 16. 18:30
반응형

영화 록키같은 대 반전의 결말은 없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마라톤 기록.
그런데 오히려 그는 그것을 담대히 받아들이고,
그럴지라도 달리는 일을 계속할 것이라고 한다.
 
읽으면서
한편으로는
그것이 부캐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했다.
 
그는 우선 소설가로서 정상이라고 할 수 있는 곳에 올랐고,
달리기는 그의 부캐이기때문에, 그것이 꼭 성공하지 않더라도 괜찮다라고 생각되는 것은 아닐까.
 
 
나는 
본캐가 선생님이고,
부캐가 아주 작은 유튜버, 그리고 글을 쓰고 싶어하는 사람이다.
 
아마 선생님으로 승진을 하교 교장선생님으로 근무하게 된다면,
나는 부캐로 유튜버로서나 작가로서 성공을 하지 않더라도 여유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부캐는. 어쩌면 부담이 없어서 자유롭게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것이고,
부캐는 본캐를 위한 긴장풀기로서 꼭 필요한 것인지도 모른다.
 
 
그런데,
나는 유튜버 영상을... 교육컨텐츠를 만들고싶은 마음이 크다..; 왜; 본캐를 버리지 못하는것인가.
 

반응형